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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UDID 등록 신청 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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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UDID.kr 입니다. 


2019년 9월 11일부로 대한민국에 애플케어플러스가 공식 런칭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부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현재 공식 출시와 관련해 카카오톡 문의가 많은 상황이라 답변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문의 전 아래 내용을 우선 참고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기존 UDID.kr 가입자(해외가입자)도 한국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요?
    → 네, 국내에서 판매하는 것과 동일한 상품이므로 동일하게 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한국에서 출시된 제품에 본인부담금이 있던데 기존 해외 가입자에게도 적용되나요?
    → 원칙상 마찬가지로 본인부담금이 적용되어야 합니다만, 기존 가입자에게는 무상으로 적용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타 국가의 사례를 보면 '서비스를 받는 국가와 다른 국가에서 가입한 애플케어플러스'의 경우 본인부담금 없이 서비스가 이뤄지기도 합니다. 또한 한국에 출시한 애플케어플러스의 경우 해외와 다르게 애플이 AIG 보험사와 함께 출시한 상품으로, 국내 보험사 제휴와 관련해 해당사항이 없는 해외 상품의 경우 무상으로 처리될 것이라는 소문도 있습니다. 이 부분과 관련해서는 더 많은 사례 확인이 필요하므로, 소식이 업데이트되는대로 이곳에 추가 기재하겠습니다. [무상으로 처리받았다는 게시물
  • 2020년 하반기부터 해외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자에게도 서비스 비용이 청구됩니다. 기존 가입자들에게도 적용됩니다.

  • 기존 해외가입 건을 해지 또는 환불할 수 있나요? 해지 후 한국 제품으로 다시 가입 가능한가요?
    → 이론적으로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만 환불 프로세스에 무려 2-3주 이상 소요되며, 초기 대행료(서비스 이용료)는 제외되어 환불됩니다.  가입 후 30일이 지난 기기는 애플 승인이 있어야 환불이 가능하므로 이마저도 불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래 애플 약관상 케어플러스의 경우 한 번 해지하면 다시 가입이 불가합니다. 또한 환불되기까지 걸리는 소요시간으로 인해, 가입 가능 기간이 지나버리면 가입이 불가해질 수 있습니다. 상술했듯 해외가입 건으로도 국내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오히려 본인부담금 면제가 가능할 수도 있는 만큼 가능한 한 그대로 사용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꼭 해지하고 싶다면? 해지 절차 안내]


  • 한국 정식 출시한 애플케어플러스의 본인부담금은 얼마인가요?
    → 아이폰의 경우 화면 손상 시 본인 부담 4만원, 전체 리퍼 시 12만원이며 아이패드는 어떤 수리이던 5만원, 애플워치는 일괄 8만원 수준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가 없는 아이폰의 디스플레이 수리 비용이 35만원, 리퍼 비용이 약 74만원이고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무조건 전체 리퍼만 가능하며 비용은 55~85만원인 점을 감안했을 때 여전히 매력적인 조건이긴 한 부분 참고 부탁드립니다. 본인부담금의 경우 본래 애플케어플러스 정책상 오남용을 막기 위해 존재해 왔으나 그간 국내에서는 예외적으로 받지 않고 있었던 부분입니다.


  •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대행 서비스는 계속해서 진행하나요? 지금 가입 신청이 가능한가요?
    →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된 애플케어플러스 제품이 다소 저렴하게 책정된지라 가격 부문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해외구매 애플케어플러스가 약관상 한국에서 무료로 리퍼를 받을 수 있더라도 이 부분은 약관상 맹점일 뿐 공식적인 부분은 아닙니다. 이에 차츰 서비스를 정리해 나갈 예정입니다.
    → 다만 현재 대한민국의 경우 새로 기기를 구입하면서 애플케어플러스를 함께 구입하는게 아닌 경우, 다시 말해 기존 기기 사용자의 온라인을 통한 가입 루트가 없는 상황입니다. (10월부터 전화 및 애플스토어 방문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만,  가입 시 반드시 기기구매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이 부분에 있어 영수증이 없다거나 급하게 가입이 필요한 경우 저희에게 요청하시면 기존과 같이 해외를 통해 매우 빠르게 바로 가입 진행을 도와드릴 수는 있습니다만, 한국 애플케어플러스 가격에 비해 10~30% 정도 비쌀 수 있는 부분을 감안해주셔야 합니다. 이 부분을 확인하신 경우 저희 카카오톡으로 문의 주시면 가입 가능하게끔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 현재 가입 문의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그간 서비스를 이용해 주신 데 대해 대단히 감사드리는 마음입니다. 이와 관련해 추가로 글 내용과 달리 갱신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공지 내용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기타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남겨주시면 확인되는대로 응대 도와드리겠습니다. 현재 애플케어플러스 정식 출시와 관련해 문의사항이 많은 상황이라 답변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본 내용을 (타 업체에서) 무단 전재, 복제, 안내에 이용하시는 경우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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