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6분 전에 온 메일입니다. 계속해서 모니터링하다가 (잠도 못 자고 이러고 있네요) 메일이 와서 너무나 기쁩니다.
반가운 소식에 바로 공지부터 올립니다.
현재 처음 오신 분들은 이전 공지를 꼭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애플로부터 메일이 왔는데, 아래와 같은 내용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저희가 다시 개발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동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는 당신에게 저희의 진행 상황에 대한 새 소식을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개발자 서비스의 대부분은(인증서 식별자 및 프로파일, 개발 센터,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영화, 애플 개발자 포럼, 아이튠즈 연결, 버그보고, 앱 스토어 리소스 센터 및 시험판 문서에 대한 액세스를 포함하여) 현재 온라인 상태입니다.
저희는 이번 주에 남아있는 대부분의 서비스를 재개 할 계획입니다. 당신은 곧 Xcode의 자동 구성뿐만 아니라 라이센스 계약, TSIs, 프로그램 등록, 및 회원 센터의 갱신에 액세스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저희의 상태 페이지(https://developer.apple.com/support/system-status/) 에서 이러한 시스템의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다운타임으로 인해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도움이 필요하면 저희 지원 팀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발로 번역해서 죄송합니다. 원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We sincerely appreciate your patience as we work to bring our developer program services back online, and we want to give you an update on our progress. The majority of our developer services are currently online, including Certificates, Identifiers & Profiles, Dev Centers, software downloads, Videos, Apple Developer Forums, iTunes Connect, Bug Reporter, App Store Resource Center, and access to pre-release documentation.
We plan to reinstate most of the remaining services this week: Xcode automatic configuration as well as access to license agreements, TSIs, program enrollments, and renewals in Member Center. You can check the availability of these systems on our status page.
As a reminder, if your membership was set to expire during this downtime, it has been extended and your apps will remain on the App Store and Mac App Store.
We apologize for the significant inconvenience that our downtime has caused and encourage you to reach out to our support team if you need any assistance.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번 주 주중으로 저희가 필요로 하는 모든 서비스가 복구된다고 합니다. 이제 며칠 내로 서비스 복구가 완료되면 오래 기다리신 UDID 등록을 일괄 처리해 드릴 수 있게 됩니다.
지금 당장 서버가 열렸다는 반가운 소식은 아니지만, 그래도 언제언제까지 해 준다는 약속을 했으므로 한결 덜 답답하게 되었네요. 저희한테는 너무나 반가운 소식입니다.
이제 조금만 더 기다리시면 문제가 해결되리라 보입니다. 그간 기다려 주시느라고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