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주 묻는 질문 / 사용안내

자주 묻는 질문과 사용법 안내를 모았습니다. 이용에 참고하세요.

쓰기

iOS 6 이후 베타에서는 애플이 의도적으로 그랬는지 버그인지는 알 수 없지만

Shift + 업데이트 를 통해 설치하면 설치 자체는 가능했습니다. 복원을 통해 설치하면 벽돌이었구요. (물론 UDID 등록하신 분은 복원으로 하던 업데이트로 하던 마음대로 가능했습니다.)


처음에는 베타가 작동하는 것 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설치 시 애플 인증서버에서 바로 확인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그런 경우에도 설치 후 수 일 이내에 애플 인증서버와 통신하게 되며, We're unable to...  또는 Activation Error 에러가 발생하며, 휴대폰이 먹통이 됩니다.


또한 작년의 사례를 볼 때, 베타 1에서 베타 2로 올라갈 때 액티베이션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해서 UDID 등록하지 않은 경우 폰이 벽돌이 되고, iCloud 복원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는 등의 수많은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했을 뿐만 아니라 수 일 내 애플 측에서 액티베이션을 요구하게 되는데, 이 경우 UDID 등록이 되어있지 않는 경우 액티베이션에서 넘어가지 못해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없는 벽돌 상태에 빠지게 되었었습니다.


게다 베타 만료일이 되면, 마찬가지로 휴대폰이 벽돌이 되는데(휴대폰이 작동을 정지합니다) UDID 미등록하신 분께서는 데이터를 보존할 길이 없습니다. 데이터 모두 날리고.. 휴대폰을 초기화 하셔야 합니다. UDID 미등록 시 심지어는 베타 버젼에서 사용하던 iCloud 백업조차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벽돌이 된 경우에도 UDID 등록을 하면 벽돌이 풀렸었구요.


UDID 등록 없이 베타 설치하고 "에이 뭐야 ㅋㅋUDID 등록 필요없네" 라고 말씀하시던 분들은 결국 나중에 벽돌 현상을 겪고 휴대폰 데이터를 모조리 날리시거나, UDID등록을 하게 되기도 했습니다.


UDID 등록자의 특권을 설명하자면


1. 베타를 사용하다 실수로 베타 만료일까지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경우, 폰이 "iPhone을 활성화할 수 없음" 오류를 뿜으며 벽돌이 됩니다. 이 때, UDID 등록을 하신 분들의 경우 그냥 아이튠즈에 연결하시고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주시면 데이터는 그대로 유지한 채 새로운 베타 버젼으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UDID 등록 안한 분들은? 아이튠즈 연결해도 We're unable to... 에러 뜨면서 그대로 벽돌이 됩니다.

물론 아이튠즈로 DFU 복원 하면 벽돌 살아납니다. 다만 데이터는 다 날아갑니다. 아이클라우드 역시 7에서 백업한 데이터는 6에서 복원 불가능합니다.


2. 만약 등록없이 쓰시다가 We're unable to.. 에러가 뜨면서 벽돌이 되었으면 그 상태 그대로 UDID를 등록하세요. 데이터 손실 없이 벽돌이 풀립니다.


벽돌되면 DFU로 다운그레이드 하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데이터는 다 날리게 될 텐데. UDID 등록하면 소중한 사진과 소중한 연락처 다 보존할 수 있습니다.


저희 사이트가 이 일만 5년째 하는지라 이렇게 벽돌이 되는 경우의 수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벽돌이 되어도 데이터를 날리지 않고 그대로 복원하는 방법은 UDID 등록 뿐입니다.


3. UDID 등록 없이 베타 올리신 분은, 기기 설정 초기화 기능 사용 불가능하고, iCloud로부터 복원도 역시 사용 불가능합니다.

약 4,000원으로 안전하게 iOS 베타를 사용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 UDID를 등록하여 사용 중 베타 기간이 만료되었는데 개인적 사정으로 다음 베타버전을 다운받지 못하여 벽돌이 되버렸을 경우엔 어떻게 되나요? 다음 베타버전을 뒤늦게 받음으로써 기존의 데이터를 유지시킨 채 벽돌을 풀 수 있나요? 아니면 새롭게 다음 베타버전으로 업뎃을 해야하나요?

  • ios6 베타때 님같은 상황이었는데 다음버전 받아서 강제로 업데이트 하니깐 데이터 손상없이 벽돌 풀렸던 기억이 있네요 ^^
  • 다음 베타버젼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데이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June
    • 1
    제가 볼 땐 님이 만료기한을 잘 숙지하신 다음에 그런 상황이 일어나기를 막는 방법 밖에 없다고 생각하네요.
  • 베타 버전의 만료기한은 어디서 확인가능한가요? ㅎ
  • 먹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