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주 묻는 질문 / 사용안내

자주 묻는 질문과 사용법 안내를 모았습니다. 이용에 참고하세요.

쓰기

iOS 베타를 UDID 등록 후 사용하시다가 기간 만료가 된 경우, 또는 UDID 등록없이 iOS 베타를 사용하시는 경우 iOS 장치가 작동을 멈춥니다.
이를 흔히 '벽돌이 되었다' 고 표현합니다.


1) "일시적으로 활성화 서버를 사용할 수 없어서..." 이라고 뜨는 경우
iOS 베타 기간 만료로 인한 오류입니다. 아래 해결책을 참고하세요.
해결책 : http://udid.kr/52156

2 ) "활성화 오류" 이라고 뜨는 경우
UDID를 등록하지 않고 iOS 베타를 사용하셔서 그렇습니다. UDID를 등록하시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해결책 : 하단 참고


UDID를 모르는 경우, UDID를 알아내는 방법
벽돌이 되지 않은 경우, http://udid.kr/ask/15277 를 참고하시면 UDID를 알 수 있습니다.

1) 백업 폴더를 사용해 UDID 알아내기
벽돌이 되어서 iTunes에서 UDID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컴퓨터에 아이폰/패드/팟을 한번이라도 백업하신 적 있으시다면,

윈도우 7 & 8을 사용하는 경우
내컴퓨터 - 로컬 C: - Users(혹은 사용자) - 컴퓨터 계정이름 - AppData - Roaming - Apple Computer - MobileSync - Backup

윈도우 XP를 사용하는 경우
내컴퓨터 - 로컬 C: - Documents and Settings - 컴퓨터 계정이름 - Application Data -  Apple Computer - MobileSync - Backup

이 경로에 들어가시면 숫자랑 알파벳이 길게 막 써져있는 폴더(백업)가 나오는데, 그게 UDID입니다.

혹시 AppData 나 Application Data 폴더가 보이지 않는 경우, 내 컴퓨터에서 Alt + T 를 누르시고, 폴더 옵션을 들어가신 뒤
'숨겨진 파일 표시" 에 체크해 주세요.

2013-08-16 내용 추가 - 위 방법을 이용하실 경우, 백업 폴더가 생성된 시각을 확인하시어 올바른 UDID인지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2013년에 구입한 휴대전화를 사용 중인데 백업 폴더 생성 시각이 2012년이라면, 이전의 사용하던 폰의 UDID입니다. 이 방법으로 현재 폰의 UDID를 찾아내지 못했다면 아래 방법을 사용해주세요.

2) iPhone 구성 유틸리티를 사용해 UDID 알아내기(권장)
백업 폴더도 찾으실 수 없다면, iPhone 구성 유틸리티를 설치하시고
벽돌이 된 아이폰을 연결해 주시면 UDID가 (식별자) 뜹니다.

http://support.apple.com/kb/DL1466?viewlocale=ko_KR 윈도우용 iPhone 구성 유틸리티 다운로드
http://support.apple.com/kb/DL1465?viewlocale=ko_KR Mac용 iPhone 구성 유틸리티 다운로드


이러한 과정으로 찾은 UDID를 저희 사이트에서 등록하신 뒤, 기기에서 홈 버튼을 누르시고, "다시 시작" 을 누르시면 기기가 다시 사용 가능하게 됩니다. 데이터는 유실되지 않습니다. 단, 이런 방법으로도 UDID를 찾을 수 없다면 DFU복원을 하셔야 합니다. 모든 자료는 날아갑니다.